건강한 삶

핫스톤떼라피 hot stone therapy / 뜨거운 돌로 지지기 / 철원 현무암 개발

유해영 2017. 12. 15. 13:30

철원분들 현무암으로 아래와 같은 제품을 개발해 보세요.

아래 납작한 검은 돌(현무암)은, 2016년, 농협임원들과 베트남 메콩강 유역 현지 벼농사 기술 조사차 갔을때, 맛사지 하는 돌을 구입 가져 온 것인데, 냄비에 돌을 넣고 물을 끓인후 뜨거은 돌을 주머니에 넣기도 하고 손으로 만지면 따듯해서 좋다. 이런 것을 영어로 핫스톤떼라피(hot stone therapy)라고 하는 것인데, 뜸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을 물수건으로 싸서 전자렌지에 2분 뎁혔더니 아주 뜨거웠다. 물속에서 끓일 필요가없어 보임. 작하고 매끄러워서 주머니에 넣기도 좋고 손으로 만지기도 좋다. 의 온도를 1도시만 높여도 면역력이 올라간다고 한다. 수건에 물을 약간 흥건히 하여 돌을 싸서 렌지에 3분 돌렸더니 아주 좋았다. 머니가 양쪽에 달린 작업복 같은 옷 그 주머니에 뜨거운 돌을 우선 넣고 이용하면 편리하고 좋다. 손수건으로 싸지않고 그냥 돌만 렌지에 뎁혀도 잘 데워진다.그런데 돌의 종류에 따라서 어떤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가장 안전한 것은 물로 끓이는 것이리라 본다.  인과 같이 책을 보고 글을 쓰는, 의자에 많이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크리라 본다.근에는 해외에 가서 교육을 할 원고를 만드느라 시간을 많이 보낸다.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 서적을 많이 봐야 하는데, 교보문고 해외서적 주문으로 책을 사면 책 값이 엄청나게 비싸다. 'Corn'이라는 책은 책 값이 70여만원이나 한다. 'Cassava'라는 책은 20만원이 넘는다. 그래서, 농진청 도서관에 전문서적 6권을 우편 신청해 놓았다. 우편 신청하면 바로 보내주고 무료이다. 반납할 때만 등기 비용이 들 뿐이다.


................................................................................................................................................

뜨거운 돌로 치료한다는 것이란 무엇인가? 핫 스톤 떼라피란 무엇인가?


뜨거운 돌로 지진다는 것(핫 스톤 떼라피)은 척추를 따라, 손바닥 안에,  다리를 따라 그리고 발가락 사이 등에 놓는 부드럽고 평평하고 뜨겁게 달군 현무암을 활용한 어떤 특별한 마사지를 말한다. 전형적으로 강바닥에서 나온 현무암 돌이 열을 잘 보존하는 풍부한 철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하는데 활용되다. 찬 대리석도 몸을 해독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치료에 종종 사용된다.

구글에서 가져온 위 영문을 해석한 것이다.

철원에 아주 많은 현무암을 가공해서 맛사지 돌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본인이 제시한 근거만 참고해도 충분하다. 현무암이 좋다는 자료는 많으리라 본다. 특히 구글에 검색해 보면 매우 자료가 많다. basalt stone을 검색해 보기 바란다. 전문가에 따르면, 영어가 가진 정보력이 한글의 10,000배라고 한다. 이 말이 무슨 말인가를 잘 생각해 보기 바란다. 영어를 확실하게 알면, 구글에 각 분야의 자료가 매우 많다. 강의를 한다던지 책을 쓴다던지,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는 말.

철원분들, 현무암 동그란 돌을 개발해 보세요. 놀고 즐기는 것만으로는 삶이 행복하기 어렵다고 본다. 어떤 의미있는 일을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필요하다는 말. 며칠전에 철원 농업인들에게 이 말을 강조한 바 있다. 서울대 심리학과 모 교수의 말에 의하면, 사람은 어떤 의미있는 일을 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한다. 마음에 모든 것이달려 있다/일체유심조」라는 말이  여러가지 교훈을 주기는 하나, 오히려, 어떤 행위가 마음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허다한 것이다. 어떤 마음이 저절로 형성되기 어렵다는 얘기다. 어떤 행동을 할 때 거기에 대응하는 마음이 형성된다는 얘기다. 따라서 골방에 틀어 박혀 좌선 명상을 통해 해탈을 추구하는 불교적 수행 방식이 다소 문제가 있어 보인다는 얘기다. 이를 극복하고자 시도되고, 이미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운동이 원불교 혹은 정토회(법륜스님) 운동으로 보여진다. 골방에서 떨쳐 일어 나와, 행동하는 것이 더 중요할 수도 있는 것이다.


...............................................................................................................................................


손수건을 축축하게 물로 젹신다.


돌을 싸서 렌지에 3분정도 돌린다.


뜨거우니 조심해야 한다. 손수건도 살균이 되어 좋다.


앞에 주머니가 두개 달린 작업복 같은 옷을 활용하면 편리하고 좋다. 뜨거운 돌을 우선 주머니에 넣는다. 손으로 만지면 온 몸에 열이 전달되어 좋다.


아래 사진은 구글에서 가져온 것이다. 철원 한탕강변에 가보면 이런 돌들이 있다. 몇개 주어다 사용할 수 있으리라 본다. 많은 양은 불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