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기타

에어컨 실외기 바람막이 거치대 설치 문제 / 철원군청 행정지도 필요해 보임

유해영 2024. 7. 26. 14:57

 

에어컨 실외기 바람막이 거치대 설치 문제

                                        

 

  요사이 더위가 한창이다. 실내에 온도를 내리기 위해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에어컨에는 실외기가 함께 설치되어 돌아간다. 철원 동송 거리에 많은 에어컨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다.

  그런데 상당수의 실외기가 바람막이 거치대를 하지 않아 더운 바람이 나와 상당히 불편함을 느낀다. 푹푹 찌는 더위에 실외기에서 더운 바람이 불어오면 많이 불편하다. 아마 설치 시 2만원 정도 아끼려고 설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인도에서 5미터 이상 떨어져 있다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겠으나, 거의 모든 실외기에 바람막이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본인 집에도 실외기가 있는데, 집 안에 있고 바람막이 거치대가 녹이 나서 제거했었는데, 지내보니 더운 바람이 불편해서 쿠팡에서 하나 구입, 본인이 직접 다시 설치하였다. 2만원 정도 한다.

  시골에는 마을에 이장님들이 있고 도시에는 통장님들이 있다. 그분들을 중심으로 서로서로 권해서 바람막이 거치대를 설치하면 한결 불편함이 사라질 것이다. 또한 해당 관청의 행정지도가 필요해 보인다.

 

철원읍 동송읍 인도 가까이 바람막이 거치대가 설치되지 않은 곳이 많다. 서로서로 권해서 설치하면 좋으리라 본다. 더울 때는 많이 불편하다.

 

 

본인 집에 있는 실외기. 거치대를 제거해보니 더운 바람이 불편해서 쿠팡에서 하나 구입 다시 설치하였다.

 

 

쿠팡에서 2만원 정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