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기타

본인이 추천하는 유튜브 / 체중 조절, 건강 식사, 불교 이해

유해영 2024. 7. 13. 21:14

본인이 추천하는 유튜브 / 체중 조절, 건강 식사, 불교

1. 체중 조절: 박용우 원장

- 저녁 식사 후에 물외 일체 금식. 아침식사 까지 12시간 이상 금식.

- 곡채식 위주 식사

- 빵, 떡, 국수, 과자, 음료수, 소시지, 햄, 베이컨 가급적 먹지 않기

- 밥은 보통 반찬과 함께 먹기 때문에 빵이나 떡과는 다르다고 본다.

- 지방이 빠져 체중이 감소되야 한다. 영양 결핍이 되거나 근육이 빠지면 큰일 날 수 있다. 따라서 식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위와 같이 식사를 하고 적절히 운동하면 거의 최상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체중 감소는 물론이고. 본인은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하루에 2시간씩 운동을 한다. 근육운동1, 심폐운동1시간씩

- 12:12, 16:8, 5:2 간헐적 단식을 이해해보라. 본인은 12:12 단식을 하고 있다. 야식을 않한다는 말이다. 이렇게만 해도 매우 도움이 된다. 

 

2. 건강 식사: 이계호 교수

- 기본이 회복되어야 한다.

- 우리 몸의 구성: 뼈는 토양성분, 체액은 바닷물 성분, 즉 자연의 일부

 

3. 불교 이해: 향봉 스님, 자현 스님

- 종교의 가르침은 진리적인 측면과 믿음적 측면이 있는데, 불교의 진리적 측면의 가르침은 공부해 볼만하다.

- 무소유 등과 같은 가르침은 참 현실과 거의 맞지 않은 것이라 본다. 무책임한 말이라고 본다.

- 어려서 불교 가르침을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 삶의 힘을 잃어버릴 수 있다.

- 불교는 퇴직 후 노인들에게 어울리는 종교라 본다.

- 그리스도교(천주교, 개신교), 유대교, 이슬람교 등은 주요 가르침이 거의 믿음적인 것이다. 그리스도교의 교육적인 측면은 대단히 좋아 20세 전까지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진리적인 측면이 부족해 문명 발전에 따른 거시적인 발전성이 부족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