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영영문법2

제71강. 형용사, 부사의 원급용법

유해영 2022. 10. 12. 12:14

「제63-2강. 영문법 개요 / 영어 공부 방법」을 우선 읽어 보기를 권한다.

 

71. 형용사, 부사의 원급용법

 

1. as + 원급 + as / not as(so) + 원급 + as

- My room is  as large as  yours . 내방은 네 방처럼 크다. My room is  not so/as large as  yours. 내방은 네 방처럼 크지 않다.

- He sings  as well as  my friend. 그는 내 친구처럼 노래를 잘 한다.

- You can skate  as  well as  I can. 너는 나처럼 스케이트를 잘 탄다.

- He is diligent and intelligent  as well . 그는 부지런하고또한  지적이다.

2. 배수사 + as + 원급 + as

- My room is two times  as large as  yours. 내방은 네 방 보다 2배 크다.

- My room is twice  as large as  yours. 내방은 네 방 보다 2배 크다.

- My room is half as large as  yours. 내방은 네 방의 반 이다

- He has half as many books as I have. 그는 내 책의 반만큼의 책을 가지고 있다.

- She spent four times as much money as I. 그녀가 쓴 돈은 내가 쓴 돈의 4배이다.

3. as + 원급 + as + possible( one can)

- I will try to do for Ghana as many as possible / I can. 내가 할 수 있는 가능한 많이 가나를 위해 일할 것이다. 본인은 현재 아프리카  가나를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다.

- Stay in Ghana as long as possible / you can. 가나에서 할 수 있는 한 오래 머물러라. 단지 문장을 만들어 봤다. 외국에서 오래있는 다는 것은 어렵다.

- I'll try and give you as clear an account as I can of what he thinks. 그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를 될 수 있는 대로 명확히 설명하겠다. (박만상 고급영어)

4. as + 원급 + as any (other) / as + 원급 + as ever

- He is as intelligent as any other in the office.

 그 는 그 사무실에서 누구 못지않게 지적이다. 최상급 표현으로 아래와 같은 의미. He is the most intelligent man in the office.

- Dr. Ryu is  as  obliging  as ever. 여전히, 대단히. 유 박사는 대단히 자상한 사람이다. 최상급의 의미 포함

- Dr. Ryu was as good a research officer as ever trod on the experimental farm. 유 박사는 누구 보다 못지않은 연구자였다. 최상급 의미. 실용성 있는 영어 학습을 위해 본인에 대한 예를 들고 있는데. 예일 뿐이다.

5. no/nothing so/as + 원급 + as, 최상급의 의미

- No the man is as tall as Brown. 어떤 사람도 브라운 만큼 크지 않다.

- No commemoration day is as important as Gaecheonjeol. 어떤 기념일도 개천절만큼 중요하지 않다.

6. not so much A and B. A 라기 보다는 B

- Dr. Ryu is not so much a rice doctor as a musician. Dr. Ryu is rather a musician than a rice doctor. 유 박사는 쌀 전문박사라기 보다는 음악가이다. 그냥 표현을 해 봤습니다. 본인은 생활 속에서 음악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음악가는 아닙니다. 인생을 즐길 줄 모르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일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공부도 즐길 줄 알아야 공부가 되는 것이다. 스스로 최면을 걸어 즐겨야 한다. 본인이 자식들에게 하는 말중 하나가 " 네 직업이 네 종교가 되어야 한다"이다. 하는 일이, 일과 오락과 휴식과 의미와 철학과 모든 것이 되는 것이 좋다는 말이다. 의미가 없는 일은 하나도 없다. 그런 사람은 자신과 사회에 어떤 역할을 할까? 즐깁시다.

- She can not so much as write her own name. 이름조차 못 쓴다.

7. as many/much as

- He reads as many as five news paper a day. 하루에 5개의 신문을 본다.

- He makes easy money as much as fifty thousand dollars a month. 그는 한 달에 오만 달라 나 돈을 쉽게 번다. 제가 아는 70대 남자분이 있는데 한 달에 삼천만원 이상 수입이 있다고 하는데, 능력이 대단합니다.

8. 심화 연구

- He is as old as I am.

- He is as old as me.

- 위 두 문장은 모두, 그는 나와 동갑 이다. 라는 뜻이다. 뒤의 as는 접속사이어서 앞 문장처럼 동사(am)를 쓸 경우는 주격( I )를 써야 되지만, 동사가 생략되었을 경우에는 as를 마치 전치사처럼 취급하여 그 뒤에 목적격인 me를 쓴 것이다. 이와 같이, 언어는 어떤 절대불변의 원칙이 있는 것이 아니고, 그 상황에 맞게 고쳐 쓰는 것이다. 무슨 원칙하게? 효율성의 원칙하에 말이다. 효율성의 원칙이란 말은 어려운 말이 아니고 쉽고 간편하다는 말이다. 사람은 어떤 분야  어떤 경우에든 쉽고 간편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이것을 경제의 법칙/원칙이라고 하는 것이다. , 최소 투자, 최대 이익이 설명을  이해하는 사람은 영어 공부 좀 한 사람이다. 이해가 안 되는 사람은 접속사가 무엇인지, 전치사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그런 사람은 제1강부터 제9강 까지 먼저 공부하고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 원리를 이해하기 시작하면  공부도 지겨운 것만이  아니고 재미도 있는 법이다. 원리를 모르고 하니까, 엄청  스트레스만 받는 것이다. 부디 영어공부에 큰 진전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