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잘못된 진공청소기 사용, 위험하다. / 환기의 필요성

유해영 2020. 6. 15. 14:54

잘못된 진공청소기 사용, 위험하다. / 환기의 필요성

 

진공청소기 잘못 사용하면, 매우 좋지 않다. 이 글은 누구에게나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니, 본인이 하고자 하는 말을 이해하면, 삶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진공청소기는 티끌 먼지 등을 빨아들인 후에, 미세한 먼지는 다시 내보내고, 거친 티끌을 휠터 안에 모아들인다. 그런데, 뒤로 내보내는 미세한 먼지가 사람에게 더 해롭다는 말이다. 그래서 반드시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할 때에는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청소를 해야 하는 것이다.

     특히, 헬스장처럼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서 창문을 닫은 채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하는 것은 아주 해로운 것이다. 반드시 문을 활짝 열어놓고 청소를 해야 한다. 서로서로 알려서 그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여러 질병이 다 고통스러운 것이지만, 특히, 폐질환이 많이 고통스럽다고 한다. 얼마 전, 미국의 한 의사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후에,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표 증상인, 호흡곤란이 얼마나 고통스러웠으면, 극단적인 선택을 했겠는가를 짐작해 보기 바란다.

     바로 폐 건강에 아주 해로운 것이 바로 미세먼지인 것이다. 진공청소기로 청소할 때에는 반드시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해야 한다.

     라돈가스의 위험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따라서 하루에 한번은 꼭 실내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실내에서는 취사용 가스를 가급적 사용하지 말고, 전기로 요리를 하면 크게 건강에 좋을 것이다.

     다시 강조하면,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할 때에는, 반드시 문을 활짝 열어 놓고 하고, 요리할 때 실내에서는 가스보다 전기로 하는 것이 좋고, 라돈가스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은 꼭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