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게재문

부모님께 쉽게 효도하세요. 강원북부신문, 2023.2.16

유해영 2023. 2. 20. 11:37

아래 글을 읽어 보고 실천하면 매우 도움이 되리라 본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실천하면 아주 큰 효과가 있다.

 

부모님께 쉽게 효도 하세요.

 

유해영 박사

 

 부모님께 효도 한다고 하면 왠지 부담이 되는 느낌이 들 것이다. 먹고 살아 가기가 만만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주 쉽게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 두 가지를 말해 보겠다. 하나는 강철산악회 활동에 참여시키는 것과 또 하나는 헬쓰장에 보내드리는 일이다.

    위대한 사상가 중 한분인 쇼펜하우어는 권태감의 위험성에 대하여 경고한다. 인생을 잘 사는 데는 권태감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한데, 권태감을 극복하는 데는, 새로운 경험, 소속감, 여러 사람들과의 접촉 등이 큰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강철산악회가 한 달에 한 번씩 진행하는 일일 관광 활동이다. 돈이 많이 든다면야 문제가 되겠으나, 3만 원이면 이곳저곳을 구경시켜 준다. 여러 곳에 다니며 새로운 이것저것을 구경하는 것이 아주 큰 활력을 주는 것이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만나기도 하고, 새로운 음식도 먹게 되고, 권태감을 싹 없애 준다. 부모님은 물론, 모든 분들이 강철산악회 활동에 참여하면 크게 삶에 활력을 얻게 될 것이다. 주저하지 말고 적극 참여하기를 권한다. 본인도 강철산악회 회원으로 산악회 활동에 여러 번 참여한 바 있다.

    우리 주변에 헬쓰장이 많이 있다. 동송에도 다섯 군데 정도가 있는 것 같다. 헬쓰비가 보통 한 달에 5만 원 정도 한다. 대부분의 핼쓰장은 차나 커피 등이 제공되고, 따듯한 물로 샤워도 할 수 있다. 또한 읽을 신문이 있기도 한다. 어르신들을 헬쓰장에 등록 시켜 드리기를 권한다. 꼭 운동을 시켜 드리라는 말이 아니다. 우선 노인들이 갈 곳이 생기고 차도 마시고 몸도 씻고 또한 가벼운 운동도 하고, 노인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리라 본다. 차 마시는 가격만 따져도 훨씬 이익이 아닌가?

    아주 적은 돈으로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말해 보았다. 부모님들께 강철산악회 활동에 동참시키고 헬쓰장에 등록해 드리면 어르신들의 행복에 크게 도움이 되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