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당신이 몰랐던 진짜 6.25 이야기 / 펜앤드마이크TV, 김용삼 대기자

유해영 2022. 12. 23. 22:26

당신이 몰랐던 진짜 6.25 이야기 / 펜앤드마이크TV, 김용삼 대기자

 

러시아의 비밀 자료가 해제되어 1994년 김영삼 / 옐친 대통령 정상회담에서 300점의 자료가 우리 측에 전달되었다. 그런 비밀 자료에 의해 6.25에 대한 자세한 사실이 밝혀졌다. 아래 내용은 ‘당신이 몰랐던 진짜 6.25 이야기’ 라는 주제로 펜앤드마이크TV에서 김용삼 대기자가 강의한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유튜브에서 직접 강의를 들어보기 간곡히 권한다. 알아야 국민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남침 요청과 스탈린의 승인, 김일성과 박헌영이 2회 소련을 방문 남침 승인 요청을 하였고, 처음에는 거절하였으나, 두 번째 방문 때 승인하였다.

2. 스탈린의 의도, 미국과 중국을 참전 대립시켜 국력을 소진시키고 동유럽에서 공산당 세력을 확대하여 세계의 주도권을 잡고자 하였음. 미국이 전쟁에 참여하도록 다음과 같은 지연 전략을 추진하였음.

○ 서울 함락 까지만 계획을 세워주었고, 서울 함락 후에 3일 동안 인민군의 발을 서울에 묶어 놓았음.

○ 인민군 6사단(실제는 중공군 조선족 군)이 전혀 전투 대상이 없는 서남해안에서 군산-남원-광주-목포-순천-여수를 거쳐 8월4일 진주에 도착. 유엔군이 참전하고 낙동강 전선이 구축하도록 고의적으로 시간을 끌어 주었음.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UN군 참전 결의 시 소련 대표 불참시킴.

3. 인천 상륙작전으로 서울이 수복되고 북진, 중공군 참전. 38선 부근에서 대치. 미중이 스탈린의 전략을 알고 휴전을 하려고 했으나(1950.12월), 스탈린은 15-20년 정도 전쟁을 더 지속시켜야 한다고 주장, 2년이나 전투 지속. 결국 스탈린이 죽은( 1953.3.5.) 후 휴전 성립.

4. 중공군 인해 전술, 임진왜란 때 천주교를 말살하려는 일본의 전략에 따라, 소서행장이 이끄는 선봉부대가 천주교 부대였다. 천주교도들을 전쟁에서 죽여 없애려는 이유였다. 마찬가지로, 투항한 장개석 군인을 없애기 위해 개인 소총도 지급하지 않고 전쟁에 투입하였다고 한다.

5. 일본군이 6.25전쟁 참전(비공식 참전), 퇴역한 일본 해군들을 미국이 동원했다고 한다. 원산 앞바다에서 기뢰 제거 작전이 일본해군과 미군이 함께했다고 한다. 인천상륙작전 시 상륙함정(LST)이 47척이 동원되었는데, 그 중에 37척을 일본해군이 운용했다고 한다. 직접 참전 외에도 대부분의 군수물자를 일본에서 조달했다고 한다.

6. 대만도 참전(비공식), 중공군 포로의 통역을 하기 위해 참전했다고 한다.

7. 미국이 북진을 주장하는 이승만을 실각시키려고 하였으나, 국무장관 댈러스(이승만과 대학 동문)가 반대. 댈러스가 서울에 와서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전후 복구 지원

○ 70만 국군, 미국이 지원 유지. 모든 병참, 훈련 등 책임

○ 10,000명의 군 간부가 미국에서 훈련교육 (박정희도 훈련). 새로운 선진 엘리트 집단 탄생.

8. 이승만의 공로

○ UN군이 참전하는데 큰 역할

○ 한미상호방위조약 성사

○ 부산에 ‘전시연합대학’설립 인재 양성. 군 면제로 인재 보호

○ 하와이에 있는 이승만 재산을 팔아 이공계대학 설립, ‘인하대학교’ 인천의 ‘인’, 하와이의 ‘하’자로 교명 명명

9. 우리나라에 끼친 영향

○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믿음, 애국심 고취

○ 대륙문명권에서 벗어나 해양 문명권에 편입

○ 한미 상호방위조약에 따라 대규모 군 확보

○ 만 여명의 군 간부 미국 훈련 교육으로 근대 시민 훈련이 되었으며, 산업화에 크게 기여

○ 우수한 철 소재인 탄피의 대량 발생 등으로 우리나라 대표 기업이 창설되기 시작. 삼성, LG, 현대 등이 설립되기 시작되었음.

 

대강의 강의 내용을 요약하였으나, 반드시 「당신이 몰랐던 진짜 6.25 이야기 / 펜앤드마이크TV, 김용삼 대기자」의 강의를 듣기를 간곡히 권한다. 알아야 바른 국민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